필요 사항

OS : OSX 10.7 이상 Lion


시작 합니다. ~


1. http://developer.android.com 에서 Download 항목을 클릭 합니다.



2. NDK 항목을 선택하고, 오른쪽에서 Mac OS X 항목을 클릭 하여 자료를 다운받습니다.


3. 받은 자료를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어 둡니다.


4. 터미널을 열어서 자신의 홈디렉토리에 .bash_profile 이 있는지 확인합니다.

( ls -al 명령을 치면 리스트가 나옵니다. 저는 없네요^^)



5. 있든 없든 일단 vi .bash_profile 이라고 입력합니다.


6. 편집 화면이 나오는데 빈화면인 사람은 ~ 표시들만 있고 빈화면 일 테고, 파일이 존재하는 사람은 export PATH=${PATH}:블라블라:블라블라 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.

(기본 vi 입력 방법 - i키를 누르면 입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. 입력을 다 하셨으면 esc 키를 눌러 입력을 끝을 냅니다. :wq 를 입력하면 (w:write , q:quit) 저장하고 밖으로 나가실 수 있습니다.)

6.1 화면에 아무것도 없다면, export 부터 끝까지 다 쳐줍니다. 

기본은 export PATH:${PATH}: 여기까지 입니다. 그 뒤는 아까 다운로드 받은 ndk의 주소입니다. 

아래는 제 NDK가 설치되어 있는 주소입니다.

6.2 화면에 export  가 있으신 분은 맨 뒤에 :/ndk 주소/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.


7. 이제 ls -al 명령으로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확인을 해봅시다. 저는 잘 생성되었네요~



8. 이제 적용을 해봅시다. source .bash_profile 을 입력하여 path가 적용되도록 합시다.



9. 이제 완성입니다. ndk-build 를 입력하여 어느 곳에서나 잘 동작하는지 확인해봅니다.


출처 : http://blog.naver.com/hello20/150136506664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