@ Cocos2d-x : cocos2d-2.0-x-2.0.4
@ Last Update : 2013-01-27
@ OS : Windows8 x64
@ IDE : VisualStudio 2012
@ LIB Version : Android-ndk-r8b
cocos2d-x-Android-Window-setting (현재글)
이 글은 윈도우 VS2012를 주 개발 환경으로 정하고,
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 Build를 하려는 성질 급한 사람들을 위한 빠른 세팅 메뉴얼 이다.
주요 개념과 다른 개발 환경에 대한 내용은 다른 포스팅에 정리해보았으며
http://cocos2dx.tistory.com/entry/cocos2dx-초기-세팅-방법
위 링크를 꼭 읽어보고 오길 바란다.
현재 포스팅을 제외한 총 8개의 단계로 나누어보았다.
VS2012에서 개발한 다음, Xcode로 넘겨서 아이폰을 개발하는 방법과
불필요한 코드를 지우고 깔끔하게 프로젝트를 정돈하는 내용은 추후 포스팅 할 예정이다.
그리고 아래 개발 세팅을 먼저 하는 것 보다
VS에서 cocos2d-x 엔진을 먼저 사용해 보는 것을 권한다.
Visual studio 에서는 거의 아무 변경 사항 없이 압축 풀고 .sln 파일로 프로젝트를 열면 바로 실행해 볼 수 있다.
아래는 튜토리얼 링크
http://cocos2d-x.org/projects/cocos2d-x/wiki/Step_by_Step_Cocos2dxSimpleGame_Series
#0. 설치파일 다운 받기
우리의 세팅 결과는 아래와 같이 될 것이다.
적당한 작업 폴더에 (C나 D드라이브의 ROOT를 추천한다) cocos2dx 폴더를 만들자.
#reference
http://doodoori2.tistory.com/entry/cocos2dx-android-세팅-windows
http://www.cocos2d-x.org/projects/cocos2d-x/wiki/Tutorials
http://www.jesusbosch.com/2012/06/how-to-set-up-android-and-win32-cocos2d.html
- 2012.01.22 수정. #6. cocos2d-x 프로젝트 세팅 에서 관리자 권한 시 폴더 변경되는 부분 수정
- 2012.01.27 수정. 포스팅이 너무 길어서 여러 페이지로 나누어보았다.
- 2012.03.04 수정. 안드로이드 NDK r8d 버전도 문제 없음.
r8d에서 ndk build 시에 다시 빌드 안해도 되는 파일은 패스하는 버그가 수정되었다.
기존에 받은 사람은 꼭 r8d로 버전업을 하길 권장함.
출처 : http://cocos2dx.tistory.com/category/cococ2d-x%20Setting